이 름
패스워드
이메일
홈페이지
옵 션
html
제 목
> > > 안녕하세요 ! 필리핀 국제교류원에서 추천하는 전세계 1100개의 브랜치를 보유한 독일식 대안학교 에 대해 소개 할까합니다~ > > 우선 발도르프 학교라는 주제로 글을 시작할까 합니다. > > 발도르프 교육은 1919년 루돌프 슈타이너에 의해 세워진 발도르프학교에서 출발한 대안교육이다. 발도르프학교는 남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> > 발도르프 아스토리아 담배공장 노동자들의 자녀들을 위해 처음 세워졌는데, 이 학교를 위한 교과과정이 후대까지 영향을 미쳐 교육운동으로 > > 발전하게 되었다. > > 발도르프 교육의 특징은 남녀공학, 에포크수업, 전인교육, 성적이 없는 성적표, 교과서 없는 수업, 외국어 수업의 발달, 자치 행정 등이 있다. > > 발도르프교육의 목적은 학자들마다 다르게 명명 및 분류하고 있지만, 그 핵심에 있는 것은 '개별 학생을 고려한 전인 교육'이다. > > 슈타이너는 인지적 영역에 치우친 교육에 반대하고, 신체와 정신적 성장에 맞춘 의지, 감각, 사고의 조화로운 발달을 추구한다. > > 이 때문에 발도르프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우열을 나누지 않으며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요구에 귀 기울인다. > > 인지적, 도덕적, 실용적 재능의 발달이 모두 똑같이 중요하기 때문에 노작교육이나 예술 교육 등이 교육내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. > > 발도르프 교육에서 예술 교육을 하는 이유는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, 내적 자유를 획득한 인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>
링크 #1
링크 #2
파일첨부
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.